너비 1180px 이상
너비 768px - 1179px
너비 767px 이하
본문시작

재활의학과 진료 진료

뇌졸중으로 인한 편마비 환자와 척수손상으로 인한 하지 또는 사지마비 환자들을 위한 감각통합훈련, 인지능력 향상훈련, 자세교정 등의 기능 향상 훈련을 실시하고, 경부통, 요통, 어깨통증, 무릎 관절통증 등을 치료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재활의학과 진료모습

재활의학과 진료 전화번호 : 061) 840-0666

재활치료

물리치료

물리치료실에서는 한센병 후유증으로 인한 신체변형(갈구리손, 수하수증, 족하수증, 안면마비) 및 이차적인 근골격계 질환에 대한 운동치료, 전기치료, 작업치료 및 수압치료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입원자의 대부분이 노약자(평균연령 73세)인 우리병원 특성상 퇴행성관절 및 골절의 위험도가 높기 때문에, 골절로 인한 고정 후 또는 인공관절 수술 후 일상생활에 복귀하여 정상적인 활동이 가능하도록 재활치료에 임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정신적, 사회적인 면에 이르기까지 치료의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건강관리실 운영

재원환자의 고령화와 한센병 합병증 및 퇴행성 노인 질환 등으로 인해 재활에 대한 욕구가 높고 물리치료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건강관리와 운동이 필요하나 일상생활 및 업무 등으로 인해 시간과 공간이 제한되어 있어 재원환자의 재활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재활전문병동인「소록행복의집」1층 로비를 상시 개방하여 자발적으로 건강관리, 기능증진, 여가활동의 장으로 활용하도록 건강관리실을 마련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운영프로그램
운영프로그램표 - 프로그램명(건강관리, 기능증진, 여가활동), 내용으로 구성
프로그램명 내용
건강관리 전자동혈압계, 체중계, 체지방계를 이용하여 수시로 운동 효과 및 건강상태를 관리
기능증진 유압식웨이트운동기 4종, 상하지운동기 4종, 스탠딩메이트 등 운동기구를 이용하여 쉽고 효과적인 근력강화 및 관절 유연성, 구축 예방 운동
여가활동 대형TV, 장기, 바둑, 평상을 설치하여 만남과 교류의 장으로 활용
  • 전기치료실
    전기치료실
  • 운동치료실
    운동치료실
  • 수압치료실
    수압치료실
  • 건강관리실
    건강관리실

물리치료실 전화번호 : 061) 840-0676

보장구제작

국립소록도병원 입원자 중에는 한센병의 후유증으로 인하여 하지 절단과 발바닥궤양, 몽당발 등의 장애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보장구제작실에서는 이러한 장애로 인하여 의족 또는 특수화를 필요로 하는 이들에게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의족과 특수화를 제작(수리)하여 드리고 있으며, 손가락이 없어서 수저를 사용할 수 없는 분들을 위해서는 수저 장착구를 제작하여 드리는 등 그분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보장구제작모습

보장구제작실 전화번호 : 061) 840-0620

본문종료